동해 중화요리 맛집 차이나웍2, 삼척 바다뷰 카페 배나들
2022년 08월 02일, 동해에 치과를 다녀오면서 아내와 아이와 함께 점심식사를 하고 커피를 먹고 돌아왔습니다. 여러 맛집을 검색하고 고민한 결과 우리는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차이나웍2라는 중국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요즘 핫한 돌짜장이나 덕취원을 가려했지만, 휴가철로 인해 인파가 몰리며 대기시간이 너무 길 것 같아 결국 북평동에 위치한 차이나웍2를 가게 되었습니다.
동해 중화요리 맛집 북평 차이나웍2
차이나웍2는 차이나웍 북평점으로도 불리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체인점입니다. 동해시 전천로 260-7에 위치해있으며, 영업시간은 11:00 ~ 21:00까지 입니다. 중간에 14:30 ~ 17:00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으로 방문 시 유의해야 합니다.

매장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으며 주차공간이 아주 여유로웠습니다. 비가 내리다 그치다를 반복하는 날씨 덕에 짬뽕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돈짬뽕과 간짜장을 주문하고, 약 10분 뒤에 음식이 차려 나왔습니다.

짬뽕은 돼지고기와 해물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었고, 버섯과 배추 등 채소도 듬뿍 담겨있었습니다. 국물 맛이 아주 좋았는데,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사람에게는 약간 매울 듯합니다. 특이하게도 짜장과 짬뽕 면발이 가늘었는데, 이 점은 약간 아쉬웠습니다.

짬뽕 맛이 아주 일품이었던 것에 반해, 간짜장 맛은 평범함보다 약간 나은 정도였습니다. 차라리 세트메뉴에 맛보기 짜장을 먹을걸 약간 후회했습니다. 다른 블로그 글들을 보면, 탕수육이 아주 맛있다고 하는데, 다른 테이블에서도 탕수육을 다들 주문해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다음번에 큰 아이랑 같이 온다면 꼭 탕수육도 맛보기로 했습니다.
삼척 바다뷰 후진해변 카페 배나들
점심 식사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커피 한잔을 하기 위해 삼척 배나들이라는 카페를 가 보았습니다.
삼척 배나들 카페는 작은후진이라는 특이한 이름의 해수욕장 앞에 위치해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삼척시 새천년도로 469-1번지이고, 영업시간은 매일 10:00 ~ 22:00까지입니다.


작은후진해수욕장이라는 이름처럼 정말 작은 규모의 해수욕장이었는데, 아기자기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약 2~3만원 정도 금액으로 파라솔을 대여하고, 음식을 주문해먹으며 물놀이를 즐기는 관광객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내는 시그니처 메뉴인 버터크림라떼를 주문했고, 저는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언젠가 서울 쪽 백화점에서 먹은 유명한 버터크림라떼와 맛이 아주 유사할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아메리카노도 청량한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니 한결 맛이 더 좋았습니다. 곁들여 먹을 크로플이나 빵도 주문할 수 있어, 물놀이를 하다가 간식거리로도 좋을 듯합니다.
평일에 치과를 방문한 김에 가족들과 맛집도 다녀오고, 바다뷰의 멋진 카페에서 커피도 즐기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