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강원도 동해]동해 이마트 근처 맛집 꼬기냉면 천곡점

반응형

 강원도 동해에 정기적으로 다니는 병원이 있어 한 달에 한 두번씩은 맛집을 찾아 식사를 하고는 합니다. 동해에는 시내라고 할 수 있는 천곡동을 중심으로 평릉동, 묵호항 등 맛집이 비교적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 5월 3일, 기온이 20도 이상 오르며 제법 무더운 날이 찾아와 아내와 함께 시원한 냉면을 먹으러 갔습니다. 

 

 동해 이마트 근처에 위치해 있는 꼬기냉면 천곡점을 방문했습니다. 

 

 상호가 꼬기냉면&육개장칼국수 천곡점 인 것으로 미루어보아, 체인점인 듯하였습니다. 원주점, 삼척점 등 강원도에 많이 위치해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꼬기와 물냉면이 8,000원, 꼬기와 비빔냉면이 8,000원, 그리고 꼬기와 불냉면에 8,500원이었습니다.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우리는 물냉면 1과 비빔냉면 1을 주문했습니다. 더운 날 점심식사 시간대라 홀이 꽉 찰 정도로 사람이 많았지만 다행히도 웨이팅 없이 바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제가 주문한 물냉면은 일반 고깃집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물냉면 맛 딱 그정도였습니다. 오이와 무 등 고명이 상당히 많이 올려져 있었고, 시원한 살얼음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냉면의 질긴 면 때문에 밀면을 더 좋아하는데 이 물냉면은 유난히 잘 안 끊기는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양이 정말 푸짐했고, 사장님께서도 친절하셔서 위안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우리 아내가 주문한 비빔냉면입니다. 비빔냉면은 역시나 체인점 느낌의 그 맛이 있는 듯 하였지만, 고기와의 조화가 정말 좋았습니다. 많이 맵지도 않고 아주 달지도 않고 비빔 맛이 아주 적절했습니다. 벽면에 맛있게 먹는 방법에도 쓰여있지만 먼저 비빔냉면을 고기와 싸 먹다가 마지막에 육수를 부어 먹으면 깔끔하고 좋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냉면을 시켜면 자동으로 나오는 고기입니다. 약간 양념이 되어 구워진 돼지고기였습니다. 냉면 가격 8,000원에 이 정도 고기 양이 나오는 거면 정말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양념이 많이 짜지도 달지도 않았고, 냉면과 함께 조화로운 맛이었습니다. 우리는 결국 많은 양에 조금 남기기는 했지만 배가 부르지만 않았다면 완전 클리어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강원도 동해에 맛집을 찾거나, 이마트에 들른 김에 식사를 해야 할 경우 꼬기냉면 천곡점을 방문해 고기와 냉면을 맛보길 바랍니다. 저는 비빔냉면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